HYOSUNG Tansome

← Back to the Portfolio

Tansome Brand Concept
탄소섬유의 고유성인 ‘열처리로 탄생함, 공강도, 고강성, 고탄성률, 제품 적용에 있어서의 다양성과 정교성’ 등의 특징에 입각하여서 Awesome from Fire, 즉 ‘불에서 태어난 경이로움’으로 정하였다. 놀라움을 표현하는 영어단어 ‘Awesome’의 강도에 있어서는 강철보다 10배 강하지만 중량에서는 4배나 가벼운 놀라운 특징을 표현하며, 이제까지 세상에 나온 그 어떤 섬유와도 차원이 다른 새로운 것의 등장을 알리는 일종의 감탄사와 같은 것이다.

Tansome Brand Name & Logo

TANSOME은 한글, ‘탄소섬유’의 준말이며, 동시에 태양의 열로 태운다는 TAN 과 특별한 것을 표현할때 주로 쓰이는 단어인 SOME을 결합한 단어이다.

탄소 섬유 생산 공정의 특성인 ‘소성(태우는 과정,Tanning)’과 ‘특별함과 중요함(something special)’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조해 나간다는(adding Value)의 의미도 함축하고 있다.

TANSOME은 국내외 탄소섬유의 대표적인 이름들과 차별을 두는 이름으로서, 국내에서는 ‘ 모든 탄소섬유의 대표적 존재임’을 부각시키고 동시에 ‘탄성(歎聲)’ 혹은 ‘탄성(彈性)’과 같은 긍정적인 느낌을 전하며, 해외 시장에서는 보통 ‘ca’로 끝나는 일반적인 이름을 탈피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긍정적인 연상작용을 일으킬 수 있음을 기대할 수 있다.

ANSOME은 경이롭다는 뜻을 지닌 Awesome이나 멋진 혹은 Easy to Manipulate-다루기 쉽다는 뜻을 지닌 Handsome과 비슷한 어감을 준다. 소비자들에게 본 제품의 강력함, 사용의 용의함, 결과의 아름다움, 등의 긍정적인 연상작용을 일으킬 수 있음을 기대할 수 있다.

로고의 디자인은 붉은 색과 강력한 검은 색을 대비시켜, 가볍고 강한 탄소 섬유를 표현하고 있으며, 탄소섬유가 강력한 불길에 탄화되면서 블랙 컬러로 변화하는 과정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CROSSPOINT